신용7등급대출 가능한곳

//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면 저신용자로 취급된다. 저신용자의 경우 당연히 우량 신용자와 비교했을 때 산정받는 한도와 금리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된다. 뿐만아니라 저신용자는 일반적인 각 은행의 기본적인 신용대출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만큼 대출실행시 신용등급은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저신용자는 어쩔 수 없이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끼치고 한도와 금리가 불리한 제2금융권, 제3금융권을 알아봐야 하는것일까? 그렇지 않다.

신용7등급대출

저신용자나 직장이 없는 무직자도 제도적으로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인데, 서민대출 상품 중 가장 대표적인것은 한번쯤 들어봤을법한 새희망홀씨, 햇살론 등이다.

서민대출 상품은 크게 4종류 정도가 있는데, 성질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알맞은 서민대출 상품을 찾고 신청자격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보통 4대보험적용이 되는 직장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수준 이상 소득이 있어야 하는것이 기본이다. 그러나 혹시 모르기 때문에 앞서 말한 기본적인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영업점을 내방해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한다.

서민대출은 물론 소액대출 상품도 알아보도록 하자. 급하게 소액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때가 있다. 소액대출은 한도가 많이 나오지 않는만큼 신청자격의 폭이 넓은것이 특징이다.

소액대출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해 쉽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서민대출 상품도 최근에는 모바일 실행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가급적이면 영업점을 내방하여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마치며

단기간에 기적처럼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일은 없지만 신용점수는 얼마든지 본인의 노력하에 관리하여 올릴 수 있다.

대출 이용시 낮은 신용점수 때문에 좋지 않은 조건으로 산정되는 한도와 금리를 보면 더욱 뼈저리게 신용점수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될것이다.

기본적인 소비생활부터 차근차근 바로잡는것이 신용점수를 회복하는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